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는 지난 8월 27일 제24회 의원간담회를 개최하여 보고사항 12건과 협의사항 1건, 의회관련사항 1건, 공지사항 6건 등에 대한 보고와 의견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금번 임시회에서 처리해야 할 각종 조례안 등 안건과 제43회 영광군민의 날 행사등 주요 군정사항에 대한 대화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보고사항으로는 투자경제과장으로부터 ‘2019년 신용보증재단 보증재원 출연계획안’,‘영광군 영광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영광군 기업 및 투자유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2019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 변경계획안’,‘2019년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지원 변경계획안’에 대하여 청취하였고, 총무과장으로부터 ‘제43회 영광군민의 날 행사 계획’,‘영광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해 보고 받았다. 노인가정과장으로부터‘성립전예산 사용계획인 제8회 전국 다문화 모국 춤 페스티벌 지원’, 스포츠산업과장으로부터 ‘제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추진현황’, 해양수산과장으로부터 ‘다목적 행정선 신규건조 공유재산 관리계획안’,‘2020 어촌뉴딜 300사업 본예산 설계비 반영안’에 대하여 보고받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필구 의장은 “영광군의 발전을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부는 항상 의견을 조율해 가며 대화와 토론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사업의 추진에 있어서는 우리 군민들 간의 경쟁을 조장하는 사업을 하기 보단 전국을 대상으로 가고싶은 영광군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항상 생각한다.”고 말하며“이제 처서가 지나고 한여름 흘린 땀의 결실을 맺는 계절이 되었으니, 온 군민의 얼굴이 환한 보름달처럼 풍성해 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