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불갑면 ‘영광관광 일번지’를 위해 구슬땀

기사입력 2019.08.12 16:00 | 조회수 78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무궁화꽃길 조성.jpg

    불갑면(면장 강성욱)은 본격적인 휴가철과 다가오는 불갑산 상사화축제에 대비하여 불갑면의 아름다운 생활·자연환경을 가꾸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상사화의 본고장답게 불갑산 상사화 군락지 주변뿐만 아니라 논·밭두렁에도 상사화를 식재하고 지속적인 보존관리로 영광관광 일번지의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버스승강장, 화장실 등 공공시설 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또한 불갑면은 타 지역에 비해 가축 두수가 많은 것을 감안하여 매일 마을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인구밀집지역, 하수구, 축사 등 방역취약지를 위주로 방역을 실시하고 규모가 큰 축사에는 방역장비를 대여하여 주는 등 효과적인 방역으로 깨끗한 불갑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불갑면 천년방아에서부터 불갑산 입구까지 ‘무궁화나무 꽃길’을 조성하고 나무 가지치기와 거름주기 등을 마쳤으며 불갑산 상사화축제에 맞춰 축제 개최 전후로 무궁화 꽃길을 몇 차례 더 정비하여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강성욱 면장은 “영광관광 일번지 불갑을 위해 구슬땀 흘리며 노력해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이 있는 불갑에서 관광객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