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소프트웨어교육 체험 캠프 운영

기사입력 2019.07.24 14:41 | 조회수 80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4차 산업혁명 시대! 바로 우리가 주인공!

    사진1.jpg

    사진2.jpg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7월 22일(월) ~ 26일(금) 5일간에 걸쳐 영광소프트웨어교육 체험센터에서 초등학교 5~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캠프를 시작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문제해결력 신장과 협동학습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실생활 문제를 도전과제로 제시하면, 학생 스스로 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해결하는 프로젝트 학습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마이크로비트로 미래형 신제품 만들기, Wedo 2.0으로 전기자동차 만들기 및 레이싱 대회, 엔트리로 게임개발자 되어 보기 등 모둠별 테마를 정하여 SW 프로젝트 수업 형태로 코딩 방법을 탐구하고, 모둠별 프로젝트 수행으로 산출물을 만들어 발표하는 형식으로 집중 교육이 이루어졌다.

    캠프에 참가한 이서준 학생은 ‘도전과제가 처음에는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여 해결방법을 찾아 해결했을 때는 짜릿한 기분이 들었다. 또, 내가 코딩한 대로 로봇이 움직이고 여러 가지 센서가 작동하는 것을 보고 소프트웨어가 우리 생활과 관련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했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계기로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에 실시하는 초등학생 캠프에 이어

    중학생 대상 캠프, 교사 연수, 소프트웨어 교수․학습자료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