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염산면 설도항 둘레길 코스모스 꽃길 따라 자전거 여행을 떠나요!

기사입력 2019.07.24 14:25 | 조회수 1,31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염산면 설도항 둘레길  코스모스 꽃길 따라 자전거 여행을 떠나요! 2.jpg

    염산면(면장 박노은)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에 걸쳐 염산면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해 염산면 설도항 둘레길 구간에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했다.

    올 여름 폭염과 가뭄 속에 염산면에서 식재한 꽃씨와 모종이 제 때 개화할 수 있도록 살수차를 동원해 물을 주고 코스모스가 만발할 수 있도록 꽃망울을 따 주는 등 관광객 맞이에 구슬땀을 흘린 결과 지금은 아름답게 활짝 핀 코스모스들이 방문할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염산면에서 관리 중인 둘레길은 설도항에서 합산항까지 방조제 7㎞와 염전 및 청보리 농장을 구경할 수 있는 농어촌도로 5㎞를 합하여 총 12㎞이며 가족·연인과 함께 자전거 및 도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코스이다.

    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염산면무소에 비치된 자전거 무료이용 약정서를 작성하고 안전운행 요령 숙지 후 신분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박노은 염산면장은 “칠산대교 개통을 앞두고 영광군이 더욱 매력 있는 관광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