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0 ~ 21일(2일간)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오케스트라의 팀워크 향상과 11월에 열리는 정기연주회를 대비한 연습을 위해 영광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여름 음악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여름 음악 캠프는 ‘모차르트 플루트 협주곡’, ‘베토벤의 Minuet in G’ 등 그동안 연습해 온 곡들을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기연주회를 대비한 협연 연주자들과의 합주연습과 함께 관·현악 파트별 특강 강사를 초빙하여 단원들에게 특강 시간을 제공하고 정기연주회 프로그램 곡들의 파트연습과 실전 합주 연습 등으로 정기연주회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2014년도 창단된 영광군청소년오케스트라는 심상욱 상임지휘자를 비롯해 강사 5명과 관내 청소년단원 3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토요일 정기연습을 통해 연주 실력을 갈고 닦고 있다.
영광군 청소년오케스트라 관계자는 “군민과 함께하고 영광군을 대표하는 청소년오케스트라로 발돋움하기 위해 봉사연주회를 비롯한 다양한 연주회를 가질 계획이며 11월 16일(토) 17시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5회 정기연주회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