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면 굴비골농협 추가 운영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주민등록 등·초본 등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법성면 굴비골농협에 추가로 설치해 주민편의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하여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병적증명서 등 56종이며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고 주말과 공휴일에도 발급이 가능하다.
영광군은 군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유동인구와 민원서류 발급량이 많은 읍·면사무소를 중심으로 지난 2001년부터 무인민원발급기 11대를 설치·운영해 오고 있으며 군민들의 이용률이 점차 높아지고 추가설치 요청이 계속 됨에 따라 굴비골농협에 1대를 추가로 설치하게 되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업무시간은 물론 야간과 휴일에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민원창구에서 대기시간 및 발급시간이 단축되고 발급수수료 절감효과도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인해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