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 업소를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영광군이 지정한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말하며 영광군은 이번 신청을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여주는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착한가격업소 신청을 하고자 하는 업소는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7월 26일까지 투자경제과(지역경제팀)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읍·면장 추천도 가능하다.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최근 1년 이내 휴업, 지방세 체납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는 신청할 수 없다.
착한가격업소 선정 방법은 지역 물가조사 결과와 현지실사 평가를 기반으로 동종 업종에서 저렴한 가격, 서비스, 청결, 친절도 등을 평가하여 우수한 업소를 지정한다.
군은 지정된 업소가 군민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지정 표지판을 제공하고 업종에 맞는 지원용품을 제공하여 업소 운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운영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해 물가안정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