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KOPIA 시범마을 베트남지도자 연수단, 영광군 방문

기사입력 2019.06.27 14:45 | 조회수 21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KOPIA 시범마을 베트남지도자 연수단, 영광군 방문 2.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농촌진흥청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코피아:KOPIA, Korea Program on International Agriculture)의 일환으로 베트남 농업과학원 공무원, 인민위원회와 농업인 등 15명으로 구성된 KOPIA 시범마을 지도자 연수단(이하 연수단)이 26일 영광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단은 영광군농업기술센터와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하여 영광군의 농업현황과 농업기술센터의 주요성과,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임대사업소에서 다양한 농기계와 농업기계교육관을 둘러보았다.

    이 과정에서 연수단의 방문을 통해 영광지역 농업과 영광모싯잎송편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래 유망 농산업을 육성하는 농업기술센터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이를 통해 베트남 농업과학원과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은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전체 노동인구의 47%가 농림수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중심의 국가인 베트남에서 영광군에 방문해주신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영광군에서 추진하는 지도사업들을 베트남 여건에 맞게 벤치마킹하여 본국의 농업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첫 방문이 농업분야뿐만 아니라 양국 간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