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박차

기사입력 2019.05.10 14:34 | 조회수 52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총 23팀 선정, 활동비 지원

    영광군, 청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박차.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9일 청춘공방에서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업추진에 필요한 안내사항을 전달했다.

    청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청년 모임을 지원하여 청년들의 역량강화 및 사회적 자존감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토록 하는 사업이다.

    총 29개 팀이 공모에 신청하였고 심사를 거쳐 농작물을 재배하는 일어나라 청년!,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하는 더 좋은날 사진 동아리, 독거 어르신에게 식사 제공 봉사를 하는 소소한 먹거리 등 23개 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동아리 지원 분야는 공익 활동하는 동아리와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동아리 두 개 분야로 ▶공익 활동하는 동아리는 1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비의 20% 금액은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사용하며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동아리는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한다.

    앞으로 청년 동아리활동 선정 팀들은 각자의 사업계획과 일정에 맞춰 준비한 활동을 자율적으로 펼쳐나가게 되며 매월 활동 상황을 네이버카페 청춘플러스에 공유하게 된다. 그리고 오는 7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11월에는 동아리활동을 마무리하는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여 팀별 활동 등을 공유하게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