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청년농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4월 29일 상사화피는마을에서 40명의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2019 청년 창업농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와 영광군4-H연합회 회원 및 선도농업인이 모여 관내 거주하는 청년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건실한 경영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워크숍 일정은 2018년도 청년사업 평가와 청년 창업농 우수사례 발표, 청년 농업인 육성방안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청년 창업농 우수사례 발표는 ‘6차산업 청년 창업’(아름답게그린배영농조합법인 김영순 대표), ‘여성 농업인 귀농성공 사례’(지내들영농조합법인 이선화 기획팀장), ‘농부, 컨텐츠로 농업을 말하다.’(농촌진흥청 sns기자단 정윤수 팀리더)라는 주제로 청년 창업농들에게 희망을 주는 시간이 되었다.
이후 일정으로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장과 청년 농업인들의 간담회를 통해 청년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은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청년 농업인들이 영광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소득 향상을 위해 청년농업정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