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9. 영광혁신교육지구 연찬회 실시

기사입력 2019.04.23 17:56 | 조회수 22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배움, 관계, 공간 혁신을 위한 영광교육의 미래를 열다 -

    혁신학교이해2.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4월 23일(화) 관내 유․초․중 교(원)감, 담당교사, 교육지원청 직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영광혁신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철학 공유와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전남혁신학교의 이해 및 자율혁신학교의 효율적 운영으로 공교육 혁신학교 모델 창출의 기반을 조성하고, 혁신학교의 확산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민수(혁신교육과 장학사)는 미래교육 변화에 대비한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의 필요성과 농어촌 소규모학교의 어려운 교육여건을 거론하고, 지역과 학교가 함께 협력하여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혁신교육지구 등 창의적인 교육생태계 거버넌스 구축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김준석 교육장은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육현장의 능동적인 대비를 강조하며,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 형성, 학교 구성원의 자율성과 자발성을 살리는 교실 개혁,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한 민주시민 양성 등 영광의 혁신교육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당부하였다.

    또한 영광교육지원청에서도 혁신교육지구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과 사회의 공동체에 기여하는 민주시민을 위한 학생교육, 학교와 마을이 상호 협력하고 지원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등 미래교육 변화에 대비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