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깨끗한 인연
청연
청연

그리고 2019년, 청연은 현재 계획했던 일들을 실행 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영광군의 청소년들과 팀을 꾸려 독거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해서 손자, 손녀 들도 되어 드리고 작년의 활동을 이어 마을의 벽화를 다시 시작하고 영광청 춘공방과 연계해 청소년 친구들이 공방선생님들께 다양한 공예를 배워 영광 군청년프리마켓에 공예품 을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겨울을 대비해 텃밭 가꾸기 활동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청연의 숙원활동이었던 지역재생사업, 빈집프로 젝트 또한 실현 가능한 방향으로 한발자국 더 다가 가고 있습니다.
방치되어 있는 빈집을 깨끗하고 새롭게 탈바꿈해 청년과 귀농, 귀촌자 등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문화 예술 활동가들에 게는 각 분야(미술, 음악, 책방 등)에 맞게 나누려고 합니다.
유휴공간을 꼭 필 요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앞은 뚜렷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오늘 하루를 위해 열심히 살아갑니다. 청연도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불안을 끌어안고 보탬이 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함께 하고 나눔을 실천하려 고민합니다. 청연은 위 활동들 이외 에도 2019년을 위한 다른 일들을 계속 계획한 뒤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켜나갈 행보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 10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