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판매대행점 모든 금융기관으로 확대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15개 금융기관장들과 영광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월부터 발행 유통하고 있는 영광사랑상품권은 농협과 축협 16개소에서만 판매가 국한돼 다수의 군민이 불편을 호소하곤 했다.
이에 영광군은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판매대행 금융기관 확대를 위해 금융기관 실무자와 사전협의 및 교육을 실시하고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판매대행점을 광주은행,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협 등 15개 기관 31개소로 확대하게 됐다.
아울러 영광사랑상품권 구매율을 높여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해 5월부터 평시 3%의 할인율을 5%로 설, 추석이 속하는 달과 그 전 달은 5%인 할인율을 10%로 대폭 인상했으며 하반기에는 사용자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카드 형태의 상품권도 발행할 예정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이날 “5월부터 5%로 인상된 할인율로 관내 모든 금융기관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고 등록된 가맹점이 1,400개소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 다수의 군민이 상품권 구매 및 유통으로 가계 경제에 큰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