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인구의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됨에 따라 심방세동이 고령의 환자에서 발생률이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해 뇌졸중‧치매 등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무료로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심방세동은 심장 중 심방이 무질서하게 뛰면서 불규칙한 맥박을 형성하는 가장 흔한 부정맥 질환이다. 심방세동이 있는 환자는 정상인에 비해 뇌졸중의 위험도가 4~5배 높고 전체 뇌졸중의 15~20%가 심방세동으로 발병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오는 3월 26일 오전 10시 영광군치매안심센터 4층 교육실에서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광주‧전남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전남대학교병원) 예방관리센터 교수 및 교육전문간호사가 방문하여 심방세동 선별검사 및 교육을 실시한다. 선별검사를 통해 발견된 환자는 전남대학교병원에서 환자등록‧관리를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방세동 선별검사 및 교육은 뇌졸중의 고위험군인 심방세동의 진단율과 치료율을 높이고 뇌졸중‧치매 등 합병증의 발생률을 현저히 낮춰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