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도 제36차 대표협의체 회의 열려

기사입력 2019.03.12 16:09 | 조회수 24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대표 사진.jpg

    영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7일 영광군 소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공동위원장 강영구 부군수, 김철진 광신대 교수)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공동위원장인 김철진 교수의 주재로 진행되었으며 공공분야 및 민간분야, 서비스 이용자 분야, 학계 등으로 구성된 대표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을 보면 2019년 심의 안건으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19년 연차별 시행계획(안)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소위원회 구성(안) △영광곳간 위기가정 생계비 지원 배분 소위원회 구성(안) △2019년도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 계획(안) △긴급지원 적정성 심의(안) △부양의무자 불이행자 보장비용 징수·제외 결정 심의(안)과 보고안건으로 △영광곳간 연합모금액 및 배분현황 △영광곳간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가게 현판현황 △영광곳간 추진단 발대식 추진현황 △영다락방 복지리더 양성교육으로 각 담당별 사업 추진 등의 보고가 있었다.

    김철진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복지 발전과 모든 군민의 행복을 위해 구성된 명실상부한 지역 최고의 민·관 협의체로서 군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부응하고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실정에 맞는 각종 시책들을 다듬어 나가는데 대표위원님들이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논의 된 모든 안건은 3일 실무협의체 (위원장 김성덕)에서 2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협의체에서 심의·의결하기 전 사전 협의 및 조정 검토를 거쳤다.

    영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19명), 실무협의체(27명), 실무분과((40명) 4개 분과, 영광곳간 추진단),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11개 읍면 154명)로 구성되어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