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고품질 블루베리 재배 기술교육

기사입력 2019.02.20 15:27 | 조회수 22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블루베리 작물생리를 알아야 고품질 과실 수확 가능 -

    영광군, 고품질 블루베리 재배 기술교육 1.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월 19일 블루베리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블루베리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하였다.

    블루베리는 재배에 손이 많이 가고 생육환경 조성이 까다로운 작물로 초기에는 귀농인 중심으로 재배농가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으나 지금은 안정화단계에 접어들어 고품질 과실생산에 관심이 기울어진 상태이다.

    이에 영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블루베리 작물의 특성을 기본으로 고품질 블루베리를 재배할 수 있는 생육관리법, 양수분시비법을 중점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날 교육에는 약 30여 명의 블루베리 재배농가가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영광군, 고품질 블루베리 재배 기술교육 2.JPG

    이날 고품질 블루베리 재배교육에 참석한 염산면 강ㅇㅇ농가는 “블루베리가 토양조건이 중요한 줄은 알았지만 자세히 알아보지 못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시비량 환산과 토양 및 엽 분석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여 재배하고 있는 블루베리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블루베리의 품종이 다양하고 품종마다 재배적 특성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빨리 인식하고 적용해 나가야한다.”며 노지재배 농가들의 시설재배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 부분에 관심을 갖고 지도하며 현장중심의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