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묘량면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기사입력 2019.02.19 16:22 | 조회수 24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우리는 일하면서 힐링합니다! -

    묘량면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1.jpg

    묘량면(면장 정회덕)은 지난 18일(월) 묘량면 복지회관 2층에서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묘량면 참여어르신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소개와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대비한 안전교육과 활동교육을 함께하며 철저한 안전의식을 강조했다.

    이번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주 2~3회 근무조건으로 월30시간을 근무할 경우 27만원의 활동비를 받게 된다.

    2019년 묘량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3개 공익활동 사업(지역사회환경개선, 공원․놀이터 등 공공시설 봉사, 노노케어)을 추진하여 철쭉의 고장인 아름다운 묘량 가꾸기에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동참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100세 시대에 발맞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묘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회덕 묘량면장은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활력소가 되었으면 하고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해주시고 안정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건강과 안전관리에 특별히 유념하여 연말까지 건강하게 사업을 마무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