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안내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 -
“어서오세요, 더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1월 14일부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안내를 위해 ‘민원 안내 도우미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원안내 도우미제는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민원창구, 민원신청서 작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방문민원이 집중되는 시간대에는 행정경험이 많은 팀장급으로 도우미를 배치하여 민원 1회 방문처리제 확행, 민원 사전심사 청구제 안내, 고충민원 상담 등 한층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거동이 불편하거나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을 해당부서까지 친절히 안내해 민원인 중심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펼치기로 했다.
군은 보다 능동적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민원인의 마음에 공직자의 정성이 잔잔한 감동으로 남을 수 있도록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고 공무원의 친절이 곧 군민의 행복이 될 수 있다.”면서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과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