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8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결산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8.12.20 16:45 | 조회수 16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크기변환_제18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결산보고회 1.jpg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용식)는 지난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추진위원과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산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제18회 축제의 추진성과, 감사보고, 결산보고, 제19회 축제 기간 협의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상사화愛(애) 빠져 아름다운 추억여행!”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 올해 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인 인도공주 상사화 야간퍼레이드, 상사화 꽃길걷기, 상사화 소원등 달기, 상사화 결혼식을 비롯하여 지역주민으로 이루어진 학생동아리, 평생교육, 주민자치센터 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개선된 기반시설로 관광객 편의를 증진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크기변환_제18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결산보고회 2.jpg

    하지만 자체평가 보고회와 현장 모니터링 결과 부스 운영 개선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 향토음식관 및 특산품관 운영방식 개선, 대표 프로그램의 전문화 등의 문제도 지적되어 내년 축제 개최 시 풀어야 할 숙제로 남았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오늘 보고회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발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결산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내년에 축제 기획에 적극 반영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8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지난해 축제에 이어 2년 연속 전라남도 축제 선정 및 문화관광축제로 추천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2019년 축제는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