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의회 장세일 의회운영위원장이 12월 1일 시사투데이가 선정한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은 시사투데이(일·주간 신문사)에서 주최·주관하여 한 해 동안 해당 산업분야를 이끈 모범인물과 한국의 표상이 되는 숨은 일꾼을 엄중히 선발·평가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자치단체장·정계인·경영인·교육인·문화인 등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지역경제발전·사회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장세일 의회운영위원장은 영광군 발전과 군민들의 복리증대에 헌신하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한 지역현안 및 민원해결에 정진하면서, 지방의회․자치 선진화와 민생․민의정치 구현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였다.
장의원은 의회에 입문 전부터 영광군생활체육회장·언론인회장·전문의용소방대장, 영광군민의 날 집행위원회 사무국장(2회), 대한레저협회 광주전남상임부회장, 군서농공단지협의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광군협의회 자문위원, 영광교육지원청 학교폭력추방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지역공동체 조성에 헌신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었다.
장세일 의원은 “영광군 구도심 활성화 및 시가지 환경정비,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저소득층 자립지원, 소외계층 사회참여확대, 지역특산물 집중육성 등의 사업·정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하며, 영광군민의 대변자·봉사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세일 의원은 지난해 12월 한국지역신문협회 전남ㆍ광주협의회가 지방자치시대를 맞아여러 분야에서 지역 발전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해 수상하는 '2015년 풀뿌리 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