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안전수칙 준수 및 복무자세 확립 당부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1월 6일 영광군청 3층 회의실에서 환경실무원 및 청소차량 운전원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근로자 안전보건교육과 안전수칙 준수, 복무자세 확립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 남정철 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안전사고 사례 유형별 대처 요령을 습득하게하고, 가로변 청소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 및 안전사고 예방요령과 건강관리, 근로자 보건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강의하였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어두운 새벽에 쓰레기 수거를 함으로써 항상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다며, 작업 중에는 반드시 야간조끼와 보호구를 착용하고 차량을 움직일 때는 주변을 잘 살피고 차에 매달려 이동하는 사례가 없도록 추락, 충돌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도 강조 하였다.
이날, 김준성 영광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이른 새벽부터 청소업무를 하고 있는 환경실무원과 청소차량 운전원들의 노고에 위로와 격려를 보낸다“면서 “군민들에게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불법투기 지도단속을 병행하여 군민의식을 함양시키고 철저한 수거 처리로 악취나 환경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