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2018년 가을미니올림픽’개최

기사입력 2018.10.26 17:03 | 조회수 84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11월 3일(토) 영광 스포티움 실내보조체육관에서 개최

    스포티움.png

    영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11월 3일(토), 영광 스포티움 실내보조체육관에서 아동의 건강한 심신단련과 지역아동센터들 간의 연대 및 화합을 위한 체육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가을미니올림픽에는 영광군에 있는 14개의 지역아동센터 아동 3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하는 가을미니올림픽에는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신규 가입한 염산면의 ‘알록달록 지역아동센터’아동들이 처음으로 함께하는 행사여서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가을미니올림픽은 참여 아동 한 명, 한 명, 모두 참석할 수 있도록 경기종목을 구성하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서 자체 진행을 하기로 하였다. 이벤트 진행이나 보여주기 행사를 지향하고, 아동들이 주인이 되어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영숙 회장은 영광군에 있는 유관 기관의 협조를 이뤄내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행사축하를 위해 참석해 주시기로 한 영광군수님을 비롯하여, 시의회의 의원님들과 아동 관련 단체 대표들께서 참석하여 미래의 주인공들과 함께 해주실 예정이다.

    출산율 저조와 고령화 사회에서 아동들은 우리의 미래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아동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부재와 지원이 미비한 현실 속에서도 영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매년 행사를 주최하였고, 영광군은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우리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아동들이 작은(미니) 그라운드에서 뛰지만, 미니올림픽의 연대와 협력의 큰 정신을 기억하고 자신들의 경기를 펼쳐 보일 것이라고 확신한다.

    영광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문의 (061-352-8020)

    (061-352-1318)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