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도시민 영광체험을 통한 귀농귀촌 희망찾기

기사입력 2016.11.21 14:30 | 조회수 79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귀농귀촌 희망자 지역탐방을 위해 영광체험 프로그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수도권 귀농귀촌 희망자를 영광군으로 초청하여 귀농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도시민 영광체험 프로그램”은 주로 서울,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희망자 45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지역 탐색을 위해 1박2일 일정으로 추진하였다.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우리군의 선배 귀농귀촌인 농장을 방문하여 영농정착 현장을 탐방하고 그들의 성공 노하우를 들어봄으로서 귀농귀촌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성공 강소농 농장의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감 수확 체험을 하며 농촌생활을 가까이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영광군 지역소개 및 귀농귀촌 관련 지원정책 안내와 묘량면의 농촌사회복지공동체 여민동락 권혁범 센터장의 시골 정착과정 특강을 통해 귀농귀촌 인생의 밑그림을 영광에 그릴 수 있도록 주력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교육에 참가자들은 “영광에 와서 보니 친정엄마 같이 따뜻하고, 먹거리·볼거리·살거리 모두 풍부하여 귀농·귀촌시 꼭 영광으로 오고싶다.”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도시민 영광체험 프로그램은 우리군에서 정착한 선배 귀농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들려주어 큰 의미가 있었고, 도시민들의 최종 종착지로 영광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