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며 농민들에게는 결실의 계절이 다가오게 된다. 그러나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농기계를 다루는 농민들 중에서 농업기계로 인하여 사고와 관련된 신고를 받을 시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현장에 도착을 하게 되면 마음이 아프다.
가을철 농번기에는 교통사고와 농업기계로 인한 사고로 사망자가 많이 발생을 하게 된다. 우리는 주변에서 흔하게 발생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이를 간과해서는 아니된다.
수확을 위하여 아침부터 농민들은 농업을 위하여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항상 가족들에게 본인의 목적지를 이야기를 해주며 되도록 혼자 있지 말고 옆의 타인이 있어야 한다. 야간 작업을 할 경우에는 더욱 더 휴대전화를 가져가기를 당부한다.
농기계의 경우 기계마다 차이가 있지만 한 번 사고가 날 경우에는 혼자서는 대처하기 힘들며 몸의 심각한 중증의 외상을 입게 된다.
외상을 입게 되면 신체손상이 치명적으로 작용하여 일상생활이 힘들어 질 수도 있게 된다. 일의 업무는 많으며, 시간은 부족하기에 진행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하여 서둘러 업무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되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여 피해를 입을 수 있게 된다.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국민들이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여 결실을 맺고 따뜻한 겨울내기를 보내기를 바란다. 항상 안전에 있어서는 예방과 응급처치가 필수적이다. 항상 안전장비는 최대한 갖춰서 착용하기를 권장하며, 사고 발생 시 119에 지체없이 고민하지 말고 신고하여 최대한 우리 소방공무원에게 도움을 받기를 당부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 9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 영광읍에 김치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