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28일 인도네시아에서는 7.5의 강진이 발생하였다. 강진에 의한 피해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뒤이어 바다에서 밀어닥친 쓰나미로 막대한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그러나 지진은 바로 끝나지 않고 여진이 올 수 있기에 주민 상당수가 고지대에 몸을 피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그렇다면 과연 지진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숙지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을까 ? 먼저 지진으로 흔들릴 때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하며 탁자 다리를 잡고 흔들림이 멈출 시 전기와 가스를 차단하며,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야 한다.
건물 밖으로 대피할 시 떨어지는 물건에 유의하며, 넓은 공간으로 대피를 해야한다. 대피 장소로 몸을 피한 뒤 라디오나 공공기관의 안내 방송 등 올바른 정보에 따라 행동하여야 한다. 또한 건물 내에서 있을 시 지진이 발생하게 되면 엘리베이터를 타지 말고 계단을 이용하여 건물 밖으로 나가기를 권장한다.
또한 운전을 하고 있을 경우 비상등을 켜고 가쪽으로 차를 세운 뒤 라디오의 정보를 잘 듣기 위하여 키를 꽃아 두고 대피하여야 한다. 이렇게 지진은 예고 없이 오게 되며 평상 시에 가족들과 지진이 발생할 시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여 가족회의를 하는 것도 좋은 대처 방안이다. 또한 비상용품을 준비하고 보관 장소를 알아 두어 사용법을 숙지하여야 한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 시 119에 신고를 하여 어려움에 있어 도움을 요청하기를 바라며 신속한 대응 할 것을 약속드린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