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단 8개월만에 영광중앙초등학교 수영부 장유준(2년)군이 '제25회 전라남도 교육감기 시ㆍ군대항 수영대회'에서 저학년 자유형 50m부문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전남체육중고등학교 수영장에서 열린 '제25회 전라남도 교육감기 시ㆍ군대항 수영대회'에 참가한 영광중앙초 수영부는 장유준(2년)학생이 은메달을 획득하며 창단 8개월만에 영광수영의 저력을 보여줬다. 지난 해 11월 전라남도학생체육대회에서도 자유형 부문에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했던 장 군은,이번 대회에서도 자유형 50m에 출전해 42초로 은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수영선수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선수부터 수영을 좋아하는 일반학생들까지 참가한 대회로, 전국소년체전 전남대표를 가리는 대회의 성격도 겸한다.
지난 해 11월 영광군 학생체육 활성화 붐 조성은 물론 어린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해 창단한 영광중앙초등학교(교장 정병호) 수영부는 창단 반년 만에 이 같은 좋은 성장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 하고 있다.
전국소년체전 도대표(김태영 전남체중 1년)를 배출하고 영광 수영 꿈나무 육성에 힘을 보태고 있는 길호천 코치는 "수영국가대표출신 김현주 선생님의 체계적이고 전략전인 학생 맟춤형 훈련의 결과"라며 "수영이라는 운동에 흥미를 잃지 않고 평생 운동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가오는 전남대회,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선수들이 큰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군 학생 수영부는 현재 9명의 수영 꿈나무들이 주4회, 영광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광스포티움 실내수영장'에서 연습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게시물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