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을 앞두고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6일 영광읍 매일시장 및 종합버스터미널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거리 캠페인은 “건강한 여름나기! 이렇게~”라는 슬로건으로 30초이상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 및 폭염대비 3대 건강수칙 안내와 리플릿 및 스티커, 물티슈, 부채 등 홍보물을 배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씻기는 수인성감염병을 비롯한 대부분의 감염병을 50~70% 예방할 수 있는 생활수칙이다.
특히, 세균으로 인한 교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로만 씻는 것보다 비누를 사용하여 손씻기를 할 경우 감염병 예방 효과가 높고 또한, 손을 씻은 후 충분히 타올로 닦지 않으며 오히려 세균이 옮겨질 가능성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올바른 손씻기와 손 건조가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및 호흡기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여름휴가철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