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
6일 스포티움에서 열린 노인위안 행사에서 ‘모범 노인’으로 선정 군수 표창을 받은 곽진웅(영광읍)오산종(백수읍)최홍주(홍농읍)박종택(대마면)이장연(묘량면)윤병학(불갑면)정갑도(군서면)이길(군남면)황철주(염산면)이성권(법성면)김석현(낙월면) 어르신. (왼쪽부터)
6일 스포티움 3천여 명 참여
영광군 주관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 제9회 영광군 어르신 위안행사가 6일 영광스포티움에서 3,00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식전행사에는 전라남도 학생 4-H 과제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영광 성지고 밴드팀과 영광공업고등학교 댄스팀이 멋진 공연을 펼쳐 어르신들로부터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올해 창단한 40명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시니어 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에 많은 어르신들이 큰 감동을 받았다. 평소 각 읍면 경로당 취미교실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어 건강체조, 요가, 실버댄스 등 그동안 어르신들이 배우고 익혔던 다양한 끼를 마음 껏 펼칠 수 있는 노인취미교실 발표회도 가졌다.
이어진 기념식에서 노인복지 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각 분야에서 헌신한 모범 어르신과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주어졌다.
오후 축하공연에서는 호탕한 웃음소리가 일품인 탤런트 전원주씨가 참여하여 어르신들께 큰 웃음을 선사했다. 변검마술, 전자현악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가 어르신들의 흥을 돋았다.
“요리하는 남자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요리왕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그 동안 익혔던 레시피를 바탕으로 실력을 맘껏 발휘하여 남자도 요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 주었다.
각 읍면 홀로사는 어르신들을 초청해 진행된 어르신 친구맺기 행사는 다양한 레크레인션과 함께 서로가 살아오신 애기를 나누며 외로움과 고독감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9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10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