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제46회 보건의날 기념식 및 건강체험한마당』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18.04.09 16:10 | 조회수 33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건강100세& 행복한 영광”, “함께 건강하자” 선포식

    2.영광군,『제46회 보건의날 기념식 및 건강체험한마당』성황리에 마쳐(비전선포).jpg

    영광군은 지난 4월6일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영광예술의 전당에서『제46회 보건의 날 기념식 및 건강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전라남도 관할 보건기관 관계자 및 군민들이 참여해 축하했으며, 건강체험한마당 행사에는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4,0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건강과 관련된 유익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들을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의 실천 분위기를 조성코자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를 비롯한 15개 단체가 참여하고 영광군의사회 등 7개 유관기관이 후원해 풍성하게 운영됐다.

    2.영광군,『제46회 보건의날 기념식 및 건강체험한마당』성황리에 마쳐(웰빙비빔밥).jpg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는 전남도내 22개 시군 보건관련 공무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들이 참석하여 “함께 건강하자”슬로건의 비전선포와 저출산 극복 공동캠페인, 웰빙건강비빔밥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펼쳐졌고 부대행사로는 7팀의 마을신체활동 발표, 금연인형극 공연, 라틴댄스 시연, 훌라후프 대회 등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과 검진, 홍보, 체험의 25개 사업별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건강길잡이가 돼주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건강의 중추적인 센터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