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오는 3월 26일부터 군립도서관에서 다양한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유아 시기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계층별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외부 전문강사 지도로 영유아와 부모대상 <북스타트>, <네버랜드 미술놀이터>, 초등 저학년 대상 <교과서로 배우는 책놀이>, 성인 대상 <문학창작반>, <독서 디베이트 전문가>, <스트레스 해소 요가>와 장애인 복지시설로 <찾아가는 문화교실>을 진행한다.
특히, 전라남도 문인협회장을 지내신 시인 정형택님께서 강의하는 <문학창작반>은 다양한 형태로 문학에 대한 꿈을 펼치게 하는 체제로 야간 운영하며, 모집정원은 과정별 선착순 15명 내외로 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도서관주간행사로 4월 10일과 17일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 육아종합 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부모교육을 2회 실시하여 애니어그램 검사를 통해 양육자로서의 “나”를 발견하고 바람직한 부모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인형극 공연, 체험행사 등을 개최하여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도서관을 즐길 수 있도록 기다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누구에게나 열린 도서관 이용을 통해 독서능력을 키워나가고, 배움과 소통의 시간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사항은 군립도서관 350-5745, 5663으로 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