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2월 26일에 농업기술센터에서 신규 모집 강소농 및 자율모임체 68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개선 역량강화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강소농’이란 전업농들에 비해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영체간 협력을 통하여 극복할 수 있도록 교육, 경영컨설팅, 소모임체 활동 등을 지원하며, 소규모 농가의 어려운 점인 판로개척이나 마케팅활동 등을 여러 농업인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팔수 있도록 육성하는 교육 또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본교육의 주요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강소농의 이해」라는 주제로 농업환경과 농업정책의 변화와 강소농과 농업 경영의 이해, 강소농 전체 교육과정 설명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강소농 자율 모임체 간담회 통해 올해 추진 할 다양한 활동 및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계획하고 발전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소농 교육대상자들이 성공적인 농업경영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소비자가 찾는 농산물을 생산·유통하여, 강소농의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