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배움이 즐거운 정보화교육장에서 만나요-
영광군에서는 지역민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군민 정보화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연중 실시하고 있는 정보화교육은 영광군 홈페이지(Yeonggwang.go.kr)를 통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매월 2주간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꾸준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월에 참여한 1기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 동안 30명이 성원 속에 교육을 수료하였다. 이번 2월에는 5일부터 23일까지 수업을 진행하며 지난해 수강생들의 성원으로 새로 신설된 ‘스마트폰 활용’ 과목을 개강한다.
영광군 관계자는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정보화교육 실시로, 상대적으로 정보화에 소외되어 있는 지역민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영광군은 지역민과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 과정을 계획하고, 자유롭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주민들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화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보화교육은 ‘컴퓨터기초 및 인터넷’, ‘스마트폰 활용’, ‘한글’, ‘엑셀’, ‘블로그&SNS’, ‘재미있는 이미지 편집’ 등으로 상·하반기에 각각 편성하여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영광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연중 받고 있으며,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이다.
※ 자세한 문의는 영광군 총무과 정보통신담당(☏350-5294)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