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40시간 교육과정 운영… 세대 간 돌봄 연결 기대
전문 돌봄인력 양성 통해 지역사회 복지와 일자리 창출 효과 노려
전문 돌봄인력 양성 통해 지역사회 복지와 일자리 창출 효과 노려
영광시니어클럽이 오는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시니어아이돌보미 자격자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아이돌보미교육기관과 협력해 진행되며, 경험 많은 시니어 세대를 전문 돌봄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총 40시간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정부의 아이돌봄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아동 발달단계별 특성 이해, 건강·안전관리, 아동학대 예방, 응급처치, 양육지원 실무 등 실질적인 내용을 담았다. 교육을 이수한 뒤 평가를 통과한 수료자는 시니어아이돌보미 자격을 부여받아 돌봄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이헌기 영광시니어클럽 관장은 “시니어 세대가 쌓아온 경험과 책임감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세대 간 돌봄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공익 향상과 함께 시니어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광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공익활동형, 역량활용형, 공동체사업단, 취업알선형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 역시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지역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통해 공공성과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영광시니어클럽(061-353-1232)으로 가능하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