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만의 다육이 정원 가꾸기 및 기초건강검진 실시
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미정, 조 영)에서는 지난 9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관내 경로당 10개소에서 어르신 161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다육이 정원 가꾸기’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직접 다육이를 심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성취감을 느끼고, 집중력 향상 및 인지기능 강화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원예활동과 더불어 기초건강검진(혈압, 혈당 측정)과 건강관리 교육을 병행하여 어르신들의 신체 건강을 돌보고 생활 습관 개선을 유도했다.
프로그램은 한시랑 경로당에서 마지막 활동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참여 어르신들은 “손으로 흙을 만지고 식물을 보살피니 마음이 밝아지고 뿌듯함을 느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원예활동이 어르신들의 정서적 건강뿐 아니라 인지기능과 사회적 교류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활기차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4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5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6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