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어르신들의 창조적 활동으로 지역사회 공익 증진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
영광시니어클럽(관장 이헌기)은 전라남도아이돌보미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24일까지 한 달간 ‘시니어아이돌보미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창조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사회 공익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양성교육은 법정 표준과정에 따라 총 120시간 동안 진행되며, 아이돌보미로서 필요한 돌봄 역량과 안전관리 지식을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을 수료한 어르신들은 향후 지역사회에서 아이돌보미로 활동하며, 맞벌이 가정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에 힘쓰게 된다.
영광시니어클럽 이헌기 관장은“이번 시니어아이돌보미 양성 교육은 고령자의 경험과 지혜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참여 어르신들이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활발한 사회참여와 더불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2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9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