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함평신협, ‘어부바멘토링’ 통해 지역 아동 대상 금융 체험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5.08.11 13:22 | 조회수 774영광함평신협(이사장 오경백)은 지난 8월 5일, 초록디딤돌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신협 어부바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신협을 직접 견학하고, 실제 은행 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올바른 금융 습관과 경제 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날 행사에서 아이들은 실제 은행 창구에서 입금 체험을 하며 금융기관의 역할을 이해하고, 저축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실생활과 연결된 금융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적 자립심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영광함평신협은 초록디딤돌지역아동센터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지난 7년간 아동 대상 경제교육, 전통시장 및 문화 체험, 임직원 재능기부 교실, 신협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오경백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금융교육을 넘어 아이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경제적 자립심과 책임감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협이 지역사회에서 나눔과 신뢰의 가치를 실천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광함평신협은 △소상공인 지원 ‘어부바플랜’ 사업 △온세상 나눔 캠페인 △김장 나누기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장학사업 △금융사기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