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호우 피해 주민 위로 및 경로당 폭염 대응 점검
영광군(군수 장세일)는 지난 7월 31일(목)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과 폭염 취약계층을 방문해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 지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이날 안전관리과장은 염산면에 거주하는 호우 피해 군민을 찾아 주택침수와 농작물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식료품, 재난 안심 꾸러미 및 생활용품을 전달하며 “하루빨리 제자리로 돌아오기를 바란다”는 위로의 말을 전했다. 피해 군민은 주택침수로 가전제품과 침구류가 훼손되고, 고추밭이 50% 이상 침수되어 큰 피해를 입은 상황이다. 현재 염산면에서도 방문복지팀을 중심으로 냉장고 구입과 도배‧장판 교체를 지원하는 등 복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어 염산면 대무경로당을 찾아 폭염특보 발효에 따른 무더위쉼터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에게 생수와 폭염예방 키트를 전달하며 무더위에 어르신들의 건강이 가장 걱정되는 시기라며 안부를 살폈다.
안전관리과장은 “갑작스러운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이중고를 겪는 주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싶다”며 “피해 군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광군은 앞으로도 피해 주민들의 생계 지원, 심리적 회복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확대하고, 폭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현장 중심의 대응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3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4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8㈜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9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 10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