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조합원 정체성 교육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강의 병행
영광농협(조합장 정길수)은 지난 7월 3일 본점 대회의실에서 신규 조합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매년 신규 가입 조합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정기 교육으로, 농협 사업의 핵심 가치와 조합원의 권리 및 이용 의무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정길수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농업과 농협이 직면한 현실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며 “오늘 교육이 신규 조합원 여러분이 농협 사업의 진정한 주인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자통신금융 사기에 대응하기 위한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영광 지역 내에서 실제 조합원 휴대전화 해킹을 통한 보이스피싱 사례가 발생한 바 있어, 경각심 제고와 실질적 피해 방지를 위한 강의가 병행됐다.
참석자들은 휴대폰 해킹, 문자 메시지를 통한 부고장 위장, 결제 명세 사칭 등 다양한 사기 수법에 대한 대응 요령과 예방법을 공유받으며, 농협 이용자 보호에 대한 중요성도 되새겼다.
영광농협은 이번 교육을 통해 조합원들이 협동조합의 기본 가치와 책임 의식을 갖는 동시에, 실생활에서 필요한 금융 보안 역량까지 함께 키우길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조합원 대상 맞춤형 교육과 정보 제공을 확대해 조합원 중심의 농협 운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