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 본격 스타트 -
![]() |
영광군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겨울방학 동안 군청 실과소 및 읍ㆍ면사무소에서 아르바이트 활동을 할 대학생 46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1월 8일부터 오는 2월 14일까지 6주간에 걸쳐 운영하는 동계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들의 건의․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학생들이 평소 군정에 궁금했던 점에 대해 군수와 직접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A학생은“공무원을 꿈꾸고 있어 직접 업무를 체험해 보고 싶어 지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군에서 대학생 및 예비 취업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젊은 청년들이 꿈을 키우고 지역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6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임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선발된 학생들은 거주지와 전공학과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배치돼 일자리 안정자금 접수 보조, 민원안내 등 일선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군에서는 공직사회 경험 및 경제적 자립능력 제고를 위한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지속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좋은 경험과 기회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 |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