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이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 기반 및 민원제도 운용, 고충민원처리실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 3개 분야, 5개 평가항목, 23개 지표에 대해 실시했다
군은 고품질의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해 민원인을 위한 편의시책 발굴 운영, 지속적인 민원 공무원 서비스친절 교육 실시, 민원 원스톱 서비스 실현을 위한 민원담당공무원 호출제 등을 실시한 결과 전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매주 월요일 오후 8시까지 여권 및 주민등록 관련 제증명을 발급하는 ▲야간민원실 운영 ▲담당급(6급)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이송민원처리 등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소통과 섬김을 통한 민원서비스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