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초, 영광중앙) 초등학생 대상 보이스 피싱 예방활동 병행
영광농협(조합장 정 길 수)은 영광교육청(교육장 정 병 주), 영광경찰서(서장 박 인 신)와 공동으로 지난 28일 (영광초, 영광중앙)초등학교 입구에서 등교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쌀 아침 밥 먹기 와 보이스 피싱 예방활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광농협장, 영광교육장, 경찰서장, 박원종 도의원, 영광초 교장, 영광중앙초 교감,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기관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공헌활동 일환으로 쌀 소비의 지속적인 감소와 가격 하락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농업인을 위하여 쌀의 소중함과 우리 쌀 소비를 증대시키고,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를 위해 홍보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국수와 식혜 1,200인분을 임직원이 직접 포장 제작하여 보이스 피싱 예방 전단지와 함께 나눠주며 아침 밥 먹기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이 자리에서 정 길 수 조합장은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미래세대인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아침 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며 “앞으로도 우리농협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문화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농협 매년 관내 초·중·고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1사 1교 금융교육과 보이스피싱 예방활동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