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17.12.29 15:39 | 조회수 1,05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18년 1월부터 노동자 1명당 월 13만원 지원… 소상공인·영세中企 대상

    영광군은 2018년 1월부터 시행하는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업무 지원에 나선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2018년 최저임금 인상으로 부담이 늘어난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노동자의 고용 불안을 해소하기 위하여 노동자 1명당 월 13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방식은 현금 지급이나 사회보험료 상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기본대상은 30인 미만 모든 고용 사업주 지원이 원칙이나 예외적으로 공동주택 경비·청소원에 대해서는 30인 이상도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고용보험 적용 제외자인 합법적으로 취업한 외국인, 5인 미만 농림업 종사자 등도 지원 가능하다. 다만, 과세소득 5억원 초과 고소득 사업주, 임금체불명단 공개 사업주, 국가 등으로부터 인건비 재정 지원을 받는 사업주, 30인 미만 인위적 고용조정 사업주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 요건은 신청일 기준으로 ① 월 보수액 190만원 미만 노동자를 1개월 이상 고용 유지 ② 최저임금 준수, ③ 고용보험 가입 등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업주가 해당된다.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은 ‘18.1.1 이후 최초 1개월 이상 임금을 지급한 후, 4대 사회보험공단 및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센터,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를 통하여 방문 또는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며, 영광세무회계사무소(보험사무대행 지정기관)와 읍·면사무소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정부 계획과 연계해 관련 기관단체·협회 등을 통한 홍보, SNS 홍보, 현수막 게첨 등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