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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강소농 농가별 맞춤형 브랜드 개발’ 수료를 기념하여 품평회를 개최하고, 교육 성과를 공유하며 교육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품평회는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고, 농식품 디자인 전문기관 시우디자인(대표 노시우)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한 농‧특산물 브랜드와 포장 디자인을 소개하고 상호 평가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내가 생산한 농산물은 내가 디자인한다’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농가별 고유의 이야기와 생산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 기획부터 디자인, 상표 출원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였다.
이번 브랜드 개발을 통한 탄생한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장끼식물원(대표 김명진 / 야생화) ▲막키운HBY한부열(대표 한부열 / 샤인머스켓), ▲영광송림원(대표 김범용 / 샤인머스켓, 블루베리), ▲몽강(대표 이한수 / 갤러리, 빠게토랑), ▲더부농장(대표 장광희 / 아스파라거스, 코끼리마늘, 사과대추), ▲얼토당토(대표 최병철 / 홍산마늘, 풋마늘, 쪽파), ▲ Yes FARM(대표 김영희, 참깨), ▲ 이윤정식락소(대표 이윤정 / 식물치료), ▲포천상회(대표 김가람 / 농산물상회, 백반집), ▲수상한빵가게(대표 강상원, 천연발효빵), ▲영광빛달배(대표 남상준, 배) 특히, 브랜딩 이론부터 실습, 개별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실전형 교육을 해 참여 농가들은 상품성과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완성하였고, 품평회에서는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과 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고윤자 소장은 “이번 교육과 품평회를 통해 강소농들이 차별화된 브랜드 역량을 갖추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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