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생활용접 중급과정 교육열기 불꽃처럼 활활 타올라

기사입력 2017.12.26 17:13 | 조회수 17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전기․소방안전교육 병행, 농기계․축사․ 농가주택 자가

    영광군이 지난 21일, 22일 이틀 동안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생활용접 중급과정 교육이 교육생들의 열기로 활활 타올랐다.

    영광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매년 60여명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생활용접 교육이 호응이 좋아 중급과정을 추가로 개설하고 생활용접 기초과정 수료자 중 20명을 엄선해서 가스 용접 등 고난도 용접교육을 실시하고 용접과정 중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전기․소방 안전교육 등을 병행하여 실시했다.

    금번 용접교육은 영하의 추운 날씨와 1일 6시간씩 진행되는 고된 일정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 전원이 교육과정을 이수하였으며, 선 이론교육 후 실습교육 실시 등 용접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실시로 그동안 어깨너머 배운 솜씨로 대충 해왔던 용접 실력에서 벗어나 교육생 모두가 어엿한 용접기술자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농업인은 “추운 날씨 속에서 힘들게 교육을 받았지만, 실력 있는 강사님께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농촌 생활을 하다 보면 여기저기 수리할 곳이 많은데 이제는 내 손으로 직접 수리도 해보고 기왕에 배운 기술을 갈고 닦아 용접기능사와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 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