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정간편식 수산식품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20일 실과소장, 수협, 굴비․민물장어 관련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간편식 수산식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변화하는 음식 트렌드를 반영하여 참조기와 민물장어를 활용해 모든 연령층이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영광만의 브랜드화가 가능한 7종류의 고품질 메뉴를 선정했다.
또한, 젊은 세대의 입맛을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발된 음식을 직접 시식하고 맛 평가를 진행했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조리가 불편한 음식보다는 가정간편식 제품 소비가 증가하고 있고 간편하지만 건강한 집밥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이번 가정간편식품 개발 용역을 통한 고부가가치 메뉴 개발로 참조기와 민물장어 소비가 확대되어 정체돼 있는 영광군 수산업 전반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반영하여 가장 선호도가 높은 메뉴의 레시피를 보완 후 표준화하여 가정간편식 수산식품으로 집중 개발할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이재명 대표, 햇빛·바람 영광 언급....'영광형 기본소득' 급 물살
- 2영광 신평교차로, 쏟아진 농작물… 주민과 경찰의 신속한 대응 빛났다
- 3영광군, 취약계층 대상 농식품바우처 17일부터 신청 접수
- 4영광군,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 사업 추진
- 5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2월 3주차)
- 6영광군 산림조합, 이사·감사 전원 '사퇴'… “조합장 운영 방식에 불신”
- 7민생경제회복지원금 신청 2월 19일까지! “서둘러 신청하세요”
- 8영광군, 대설 피해농가 신속 복구에 총력
- 9영광군체육회, 2025년 정기 이사회 개최… 예산안 심의 및 주요 안건 처리
- 102025년 홍농읍 공익직불사업 추진에 따른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