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읍(읍장 정만철)은 1. 24.∼5. 15.까지 설 연휴 및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운영한다.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방지종합대책을 수립하고다양한 산불예방 홍보 활동으로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차단하고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산불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이에 산불 진화 장비 등 사전 점검, 본부장 영광읍장을 필두로 산불방지 종합 대책본부 운영, 산불취약지 및 연접지 대상으로 책임 구역을 지정하여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명과 직원들이 단계별 평일․휴일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특히, 대부분 산불 발생 주요 원인인 입산자 실화 및 산림 인접지인 논, 밭두렁 소각, 쓰레기 소각 등으로 설 명절 연휴인 성묘객 실화나 불법 소각 등으로 산불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은 점을 감안하여 설 연휴 기간 비상근무를 통해 산불 예방 활동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에게 안전수칙 등을 꼼꼼하게 알려드려 건강하게 산불 예방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당부하였고, 읍사무소 전 직원은 산불조심 결의를 다지는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또한 마을주민의 적극적인 산불 예방 참여를 유도하고자 영광읍 46개 마을 모두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를 위한 실천 서약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정만철 영광읍장은 “산불을 잘 끄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산불을 내지 않는 일이다. 그래서 산불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작은 실수로도 발생가능하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조심한다면 우리 읍의 아름다운 산림을 산불로부터 지켜낼 수 있다.”고 하였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검찰, 장세일 영광군수 ‘재산신고 누락’ 무혐의 처분
- 2“청년들도 외친다”…‘윤 대통령 탄핵 촉구’ 시위 나선 영광군 20·30 청년들
- 3굴비골농협 지자체 협력사업 밭 토양개량제 지원 확정
- 4영광군,‘2025년 전남(농촌)에서 살아보기’참가자 모집
- 5영광군, 힐링승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6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군서면 어르신과 함께하는 「동행, 행복나들이」 실시
- 7묘량면, 「정성 가득 건강 두 배 반찬 꾸러미 지원」특화 사업 첫 걸음
- 8윤석열 탄핵심판, “8대 0 파면은 주권자의 명령”
- 9영광군,‘소나무 지키기 총력전’군수 직접 방제 현장 진두지휘
- 10영광군, 불만 및 특이민원 응대 민원담당자 교육 실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