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장세일)이 소비자에게 음식점의 위생 우수함을 알리고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위생등급제 지정 음식점을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한 뒤 평가점수에 따라 3단계(매우우수, 우수, 좋음)등급으로 지정하고 등급을 공개하고 홍보하는 제도이다.
영광군의 위생등급 지정업소는 현재 39개소로, 위생등급은 지정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다.
위생등급 지정업소 확인방법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내손안 식품안전정보 앱, 영광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음식점 내 표지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위생등급제 신청은 영광군에서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자가 영광군 스포츠산업단 위생팀 또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음식점은 지정서 및 표지판이 제공되고 영광군 SNS 홍보 및 위생용품 등이 지원된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군민이 깨끗하고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 위생 등급제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등급제 지정업소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조순주 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장 부임
- 2㈜화성당제과, 찰보리 시리얼 1,000봉지 기탁으로 희망2025나눔캠페인 동참
- 3(사)바르게살기운동 영광군협의회, 희망2025나눔캠페인 및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특별 모금 성금 500만 원 기탁
- 4군수실 이전, 과도한 예산 낭비인가?
- 5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1차분 신청 시작
- 6영광군, 군민 안전을 위한 시가지 제설 작업 실시
- 7김치스토리, 영광군 어려운 이웃에 김치100kg 기탁
- 8군서면, 으뜸건설기계(대표 김성환) 온정의 손길 이어져
- 9영광고법전승관, 희망2025나눔캠페인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월 3주차)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