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5년도 예산 7,015억 원 확정
영광군의회(의장 김강헌)는 지난 17일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달 25일부터 23일간 진행된 제284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군의회는 이번 정례회에서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청취, 군정에 관한 질문(31건), 2025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의 등 총 4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위원회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영광군의회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영광군 반려견 순찰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5건을,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영광군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을 심사․처리 했다.
또한, 예산결산위원회(위원장 장영진)에서는 2025년도 예산안 중 7건에 50억 3천여 만 원을 삭감키로 했다. 특히, 이번 예산안 심사과정에서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의 예산 통과 여부가 군민들의 큰 관심사였으나 원안대로 반영됐다.
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임영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전 군민의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지급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강헌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특별위원회에서 많은 논의와 토론과정을 거쳐 의결한 예산인 만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유념해 달라.”며, “특히,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의 심의과정에서 의원님들의 많은 고뇌가 있었던 만큼 지원금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집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부모님 울리는 떴다방” … 영광 지역사회, 단속 강화 촉구
- 2군서면, 영광제일떡방앗간 나눔 냉장고에 ‘떡국 떡’기탁
- 3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지역 발전 공로 인정받아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4‘제16회 영광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 5농촌체험휴양마을 사무장 채용공고(동촌 농촌체험휴양마을)
- 6‘영광역’, 현실로 다가올까? "서해안철도 유치 총력전”
- 7‘제10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8군서면, 영광동물병원(원장 김병수) 온정의 손길 이어져
- 9연수식품, 사랑의 액젓 기부로 지역사랑 실천
- 10영광읍 무령1리, 장학금전달식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