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 평생학습 동아리 ‘둘둘영광문학’의 두 번째 작품집인 「마음이 향기로운 시간」 출간 기념식을 11월 26일 오후 6시 30분에 도서관에서 개최하였다.
2022년부터 정형택 시인의 지도로 운영된 시문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뜻을 모아 동아리를 결성하여 2023년 첫 번째 작품집 「마음이 향기로운 시간」을 출간하였고, 올해 두 번째 작품집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번 출간 기념식에는 여는 시 낭송, 경과보고 및 인사 말씀, 축하의 말씀, 활동 보고, 소감 발표, 도서 증정, 닫는 시 낭송,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동아리 회원 간 서로 자축의 시간을 가졌다.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도서관에 모여 시 창작 공부를 하고 일상을 공유하던 동아리 회원 중 김양근, 전성옥 부부의 수필집 「우리는 느리게 사랑하고 있습니다」도 함께 출간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고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동헌 동아리 회장은 둘둘 영광 문학의 작은 활동이 불씨가 되어 영광군이 남도 문학의 1번지로 되살아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작품집이 발간되기까지 협조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조정희 관장은 영광도서관이 지역의 독서문화 평생학습 공간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이언주 민주당 최고위원에 명예군민증 수여
- 2장세일 영광군수,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3영광군의회, 제10회 의원간담회 개최
- 4영광군, 물무산 행복숲 맨발황톳길 개장
- 5검찰, 장세일 영광군수 ‘재산신고 누락’ 무혐의 처분
- 6외국인 계절근로자 인권은 영광군이 지킨다!
- 7영광군,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8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4월 1주차)
- 9영광군노인복지관, 2024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평가 A등급 선정
- 10“청년들도 외친다”…‘윤 대통령 탄핵 촉구’ 시위 나선 영광군 20·30 청년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