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함평신협 (이사장 오경백)은 지난 6일, 지역내 취약 아동·청소년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행복한 집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행복한 집 프로젝트'는 아동·청소년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이 사업에는 신협과 연계된 지역특화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전주한지 벽지와 장판이 사용되며, 이는 친환경 소재로 습도조절, 유해물질 저감, 곰팡이 방지, 탈취 등의 효능이 있어 아동·청소년가정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올해는 기존 사회공헌사업인 기초생활수급자 가정환경개선사업에서 취약계층 아동이 모여 사는 그룹홈 가정 (정부지원이 없는 복지사각지대)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가 변경실시 되었으며, 영광함평신협 임직원 모두가 봉사활동에 함께 했다. 도배, 장판 교체와 집안 내·외부 청소 활동과 더불어 따뜻한 겨울나기에 필요한 이불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나눔은 두배가 되었다.
오경백이사장은 “저출산 시대에 아이들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일은 신용협동조합의 시대적 사명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펼쳐갈 사회공헌활동에 영광함평신협이 앞장 설 계획으로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